학생회조직

공공인재학부 학생회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세우자’는 기백과 의지로 면학에 정진하는 공공인재학부 학생회입니다. 우리 학부 학생회는 학부 내의 중추적인 학생자치기구로서 소속 학생들의 여론을 수렴하여 학생들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각종 학생회 행사를 기획하여 결정하고 집행함으로써 더욱 더 나은 학부로 거듭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생회는 매년 초 개학시에 개강총회를 열어 학생회를 구성하고, 학생들에게 당해 학년도의 행사 일정과 계획을 알려드리고 각 사업의 추진에 대해 전체 학생들의 승인을 받게 됩니다. 이어 신입생들과 선배들 간에 우의를 다지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하여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합니다.

3월 초에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합니다. 우리 학부에서 개최하는 신입생오리엔테이션은 대학 측에서 주최하는 오리엔테이션과는 달리 가족적 분위기 속에서 우리 학부 소속 교수와 재학생들 간의 융화와 단결을 도모하고, 면학정진을 다짐하는 행사입니다.

4월경에는 학부 학생회의 큰 행사 중 하나인 연합 M.T가 있습니다. 연합 M.T란 말 그대로 공공인재학부 소속 전 학년이 다같이 참여하는 행사로 학생회의 1년 사업 중 가장 규모가 큽니다. 부산을 벗어나 교외의 콘도 등 시설을 빌려 1박 2일 코스로 합숙을 하면서 체육경기와 파티 등 다양하고 알찬 행사를 열어 선배와 후배들 간의 우의를 다지면서 면학정진의 의지를 다지게 됩니다.

5월에는 총학생회 주최 대동제가 개최됩니다. 이 기간 중에는 우리 학부는 단대 차원의 행사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학부 차원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여 학생들의 기량을 경주합니다.

6월에는 1학기를 마감하는 종강총회가 있는데, 종강총회에서는 당해학기의 사업과 예산을 결산하고, 이에 대한 학생들의 승인을 받습니다. 2학기는 개강과 동시에 개강총회가 있습니다. 그 뒤로 여러 유익한 세미나와 강좌가 개최되고, 학부 소속 학생들의 소모임들의 다양한 활동이 전개됩니다.

추계답사는 2박3일 동안 지도교수의 인솔 아래 정부 각종 기관과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교과서를 통해 배운 여러 국가 및 공공기관의 역할과 직무 등에 관한 산지식을 습득하고, 익히게 됩니다. 그 후 2학기 종강총회가 개최되는데, 종강총회에서는 다음 학년도의 학생회장단을 선출하는 선거가 있습니다. 이러한 종강총회의 종료와 동시에 학생회도 한 해를 마무리 짓게 됩니다. 우리 학부 학생회는 우리 학부 소속 학생들을 대표하는 대의기구로서 우리 학생들에 의하여 구성됩니다. 따라서 우리 학생회는 구성원인 학생들의 생각과 의지를 모아 반영하는 공간이므로 우리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능동적인 참여가 담보될 때에 활성화됩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어떤 힘든 일로 도움이 필요하거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는 때에는 언제든지 학생회로 오십시오. 우리 학생회는 언제나 여러분을 기다리며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