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공공인재학부의
교육목표

공공인재학부는 재학생들 각자가 선택하는 전공분야에서 탁월한 지식과 실무처리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전문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실력을 갖출 것을 요구합니다.
학생 각자가 졸업 후 진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지도함과 동시에 사법시험을 비롯한 각종 국가고시와 로스쿨 진학, 노무사 등 자격 취득 등 재학생 각자가 선택한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전문지식과 능력을 배양하는데 총력을 경주하면서 학생들이 전인적인 인격을 함양하도록 하는 전인교육에도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와 아울러 최근의 세계적인 개방체제 아래서는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의 비중이 매우 큰 실정임을 감안하여 특히 세계적인 공용어인 영어교육을 대폭 강화하고 있습니다. 영어는 특히 사법시험을 비롯한 각종 시험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또한 로스쿨의 진학에 있어서도 영어의 비중이 크므로, 본 학부에서는 학부 예산을 지원하여 영어특강을 개설, 운영하여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본 학부는 모든 재학생들이 자신의 포부와 꿈을 기르고 그 뜻과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체계적인 연구 및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하여 학부 차원에서 실시하는 영어특강과 사회교육원에서 실시하는 토익특강 등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재학생들의 영어실력이 날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 재학생들은 전공 관련 활동으로서 법원 및 검찰청 견학, 중앙경찰학교 방문, 모의재판, 초청특강 등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어 폭넓은 법학 교육이 행하여지고 있습니다.